반응형

펜믹스 천안공장

사진 출처 : 펜믹스 홈페이지

펜믹스(PENMIX)

▶2002년 설립된 페니실린 및 주사제 CDMO(Contract Development & Manufacturing Organization) 전문 회사


CDMO란 쉽게 말해,


펜믹스에 우리 회사의 제품 생산을 의뢰하면, 생산 스케일에서 제품의 개발과 생산을 도맡아 해주는 회사라고 보면 된다.


▶4년제 대졸 초임 : 3,300만원, 전사원 연봉제


▶충남 천안시 서북구 위치


회사제도

연금보험: 국민연금(4대보험), 고용보험(4대보험), 산재보험(4대보험), 건강보험(4대보험), 퇴직연금

급여제도: 장기근속자포상, 우수사원포상, 퇴직금, 인센티브제, MBO성과급

수당제도: 야근수당, 휴일(특근)수당, 직책수당

출산/육아: 산전 후 휴가, 남성출산휴가


사내문화 / 분위기

동호회/조직: 사내동호회 운영, 노조/노사협의회

회사분위기: 인재육성 중시, 초고속승진가능, 회식강요 안함

명절/기념일: 명절선물/귀향비, 생일선물/파티

의료/건강: 건강검진

사무실환경: 샤워실, 회의실(PT가능), 화장실비데, 사내 정원

의복관련: 자유복장, 유니폼지급

식사관련: 아침식사 제공, 점심식사 제공, 저녁식사 제공, 냉장고있음, 전자레인지 있음, 음료제공(차,커피), 구내식당(사원식당)

교통/출퇴근: 통근버스 운행, 주차장제공

지급품: 회사다이어리

지원금/대출: 자녀학자금(중등), 자녀학자금(고등), 자녀학자금(대학), 각종 경조사 지원


▶현재 바이오 시밀러, 바이오 배터 등 바이오의약품 대부분이 단백질로서 분자량이 큰 관계로 주사제 형태로 개발되고 있다. (경구제제도 개발 중)

바이오제약 시장이 제네릭 시장 못지 않게 성장할 것으로 보이는 현재, 성장가능성이 충분한 회사..벌써 중견기업


 대표자

 김영중/박동규

 설립일

 2002년 04월 02일

 기업규모

 중견기업

 기업형태

 외감

 매출액

 591억

 영업이익

 -66억

 당기손익

 -47억

 신용등급

 보통 (2019.05)

 사원수

 196명

 산업(업종)

 완제 의약품 제조업

출처 : NICE 평가정보


회사 홈페이지 정보 요약

2002년 설립된 CDMO 전문 제약기업으로, 페니실린과 주사제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끊임없는 R&D를 통해 새로운 의약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국내 뿐 아니라 일본을 포함한 해외 수십여 개 국가에 완제 의약품을 제조·공급하고 있다.(원료의약품은 일할 때 머리아프다..약품)


펜믹스 R&D본부는 연구기획, 제품개발, 연구 및 허가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현재는 글로벌 수준의 주사제와 페니실린에 특화된 조직이지만, 


향후 모든 제형에 대한 전문적인 연구개발 조직으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펜믹스 제조과정

    Penmix에 “Pen”은 Penicillin 의 의미이며, “mix”는 Mixture라는 의미로 페니실린을 포함하는 의약품을 전문으로 제조하는 제약기업 라는 의미


    잡코리아 정보 요약

    잡코리아, 사람인, 인크루트 등의 사원수가 각각 다르므로 참고만 할 것




    제약회사 대부분의 주사제를 책임진다고 보면 된다


    제품(고졸사원 대상으로 면접 질문이 되기도 하는 것 같다.)

    대표적인 제품은 페니실린과 주사제이다. 페니실린 전용공장에서는 주사제인 펜크라주, 펜믹스피페라실린주, 펜타실린주, 타박신주 등이 생산된다. 고형제 제품으로는 펜크라정, 아모크라듀오정, 펜크라시럽 등이 있다. 주사제 전용공장에서는 펜티온주, 에취라제주, 멀티이온주, 셀레니드주 등이 생산된다.

    제조공정

    페니실린 성분의 전 제형 생산이 가능한 국내 최대 규모의 전용 공장을 갖추고 있다. 오랜 페니실린 제제 생산 경험과 지속적인 제조 설비 및 품질 혁신으로 국내 최고의 페니실린 제조소로 성장하였다. 제형별로 고형제, 분말주사제, 동결건조주사제 등의 생산이 가능하며 엄격한 규정 하에 우수한 제품을 만드는 것은 물론, 국내 최대 생산량을 자랑한다.

    연구개발

    펜믹스 R&D센터는 주사제의 완제품 조성 연구부터 분석법 개발, 공정 개발 및 특허 극복 전략까지 고객이 원하는 요구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연구 개발 서비스는 초기 제형연구, 제형연구, 분석연구, 안정성 연구로 구성된다. 또한 동결건조, 액상바이알, 분말바이알, 프리필드실린지 등 여러 형태의 주사제 개발에 최적화된 연구 시설과 개발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최신 뉴스(2020년 02월 02일 기준)

    건일제약의 자회사인 펜믹스의 ‘암피실린설박탐’이 산업통상자원부의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


    세계일류상품은 산업통상자원부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상품과 생산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2001년부터 선정한 것으로, 그동안 국내 수출품목의 다양화와 수출 확대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된다. 현재까지 국내 전체 산업 분야에서 총 817개 상품이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되면 조달청, 기술보증기금, 기업은행, 신용보증기금, 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특허전략개발원, 한국공인검사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 등 유관기관의 지원을 받을 수 있고, 세계일류상품 인증 로고를 사용해 기업·제품에 대한 국내외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


    세계일류상품은 ‘현재일류상품’과 ‘차세대일류상품’으로 나누는데, 현재일류상품은 세계시장에서 점유율 5위 이내, 5% 이상에 들어야하고 차세대 일류상품은 최근 3년간 연평균 수출증가율이 국가 전체의 연평균 수출증가율보다 높아야 하는 등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협회를 통해 신청한 JW생명과학의 3챔버 영양수액과 펜믹스의 암피실린설박탐은 세계 시장 점유율 등 기준을 충족, 현재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


    펜믹스의 ‘암피실린설박탐’은 암피실린나트륨과 설박탐나트륨 성분의 주사제로 호흡기 감염증, 생식기감염 등 세균 감염에 사용한다. 제품 품질을 인정받아 현재 일본에서 해당 시장 최고 수준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이와 관련 펜믹스 관계자는 “암피실린설박탐은 까다로운 일본의 의약품제조 및 품질관리기준(GMP)을 통과해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며 “품질경쟁력을 기반으로 미국·유럽 뿐만 아니라 20여 개국에 수출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팜스탁 김사랑 기자 : 승인 2019.11.22 11:22


    반응형

    + Recent posts